2024-04-20 14:07 (토)
전남 순천시 새마을회, ‘재활용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시 새마을회, ‘재활용경진대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2.11.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새마을회 제공)
(사진=순천시 새마을회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새마을회(회장 김동철)는 농촌들녘에 버려진 영농 폐기물과 시내 골목 곳곳의 숨은 자원을 재활용하기 위해 새마을지도자순천시협의회(회장 김종인), 순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이연숙), 직공장새마을운동순천시협의회(회장 송용진), 새마을문고중앙회순천시지부(회장 김순금) 4개 산하단체의 주도하에 순천시와 환경공단의 후원으로 매년 재활용촉진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가정에서 발생하는 고철, 헌옷, 폐지, 프라스틱등의 생활부산물에서부터 농촌마을에 버려진 폐비닐, 농약병, 비료포대등의 영농폐기물을 상시200여톤, 경진대회 당일 200여톤(년간 400톤) 수거를 목표로 24읍·면·동에서 적극 참여하고 있다.

새마을회는 이 행사를 통해 자원의 재활용률을 증가시켜 경제에 활력을 높이고 멀게는 후손들에게 깨끗한 세상을 물려주고, 가깝게는 청정하고 아름다운 환경으로 미래와 희망의 땅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데 앞장 서고자 한다.

(사진=순천시 새마을회 제공)
(사진=순천시 새마을회 제공)

이번 행사에는 순천시와 읍·면·동사무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마을별로 운반한 물품을 읍·면·동 지역에 수거 장소에서 물품별로 선별해 국가정원 스포츠센터 주차장에 집결해 환경공단과 민간 집게 차량 4대를 포함해 트럭 200여대가 행사에 참여했다.

김동철 순천시 새마을회장은 “자원재활용품의 수집과 경진대회를 통해 자원의 소중함을 깨닫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지구를 살리는 탄소중립 실현에 순천시새마을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건영 순천시 새마을회 사무국장은 “우리 순천시새마을회는 매년 상·하반기 자원재활용 경진대회 뿐만 아니라 아이스팩재활용사업, 버스정류장청결활동, 샛강살리기정화활동, 다문화가정결혼식, 도서교환전 등 각종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