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연말까지 학생 안전사고 대비 예방·대응체계 강화
상태바
연말까지 학생 안전사고 대비 예방·대응체계 강화
  • 서다민
  • 승인 2022.11.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파 밀집지역 화재안전점검·순찰 강화 등
소방차 (사진=동양뉴스DB)
소방차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소방청은 수능 종료 이후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수험생 등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대비·대응태세를 강화하겠다고 20일 밝혔다.

교육부와 범부처가 합동으로 수능일부터 올해 말까지를 ‘학생 안전 특별기간’으로 지정·운영하는 것과 관련해 수능 이후 수험생들이 많이 몰릴 수 있는 영화관 등 인파 밀집 예상 장소에 대한 화재 예방 및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소방청은 학생들이 많이 몰릴 수 있는 ▲청소년이용시설 ▲다중이용업소 ▲초고층 건물을 대상으로 긴급 화재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성탄절 및 연말연시 기간 다중운집지역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 소방관서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다음 달 5일까지 노래방, 영화관, PC방 등 청소년이용시설에 대해 비상구 폐쇄여부를 집중 확인하고, 클럽 등 유흥주점 및 롯데월드타워엔몰 등 초고층건물을 대상으로 재난발생 대비 비상구 확보 및 피난·경보시설 유지·관리사항을 집중 점검한다.

성탄절 및 연말연시를 맞아 해당일 전후 4일간을 ‘전국 소방관서 특별경계근무 기간’으로 정해 24시간 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종교시설·해넘이·해맞이 명소 대상 사전 소방안전점검도 실시한다. 행사 당일에는 소방력 근접배치 등으로 대규모 다중운집 예상 장소의 사고 대응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비할 방침이다.

이일 소방청 119대응국장은 “수능을 끝낸 전국의 수험생들에게 안전한 연말연시가 됐으면 한다”며 “소방은 인파가 밀집될 것으로 예상되는 축제나 행사장 안전을 위해 경찰·지자체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