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9 16:37 (금)
과기정통부, 28㎓ 대역 신규사업자 진입 지원방안 마련 논의 착수
상태바
과기정통부, 28㎓ 대역 신규사업자 진입 지원방안 마련 논의 착수
  • 서다민
  • 승인 2022.11.2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세대 이동통신(5G) 28㎓ 신규사업자 지원 TF’ 킥 오프(Kick-off) 회의 개최
5G (사진=동양뉴스DB)
5G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4일 ‘28㎓ 신규사업자 지원 TF’ 킥 오프 회의를 개최하고 28㎓ 대역 신규사업자 진입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에 착수했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18일 28㎓대역 5G 주파수 할당 시 부과한 할당 조건에 대한 이행점검 결과를 발표하면서, 12월 청문절차를 거쳐 2개 사업자가 최종적으로 할당취소되면 취소 주파수 대역 중 1개 대역에 대해서는 신규 사업자 진입을 적극 추진할 예정임을 밝힌 바 있다.

이에 통신시장에 새로운 사업자가 진입할 수 있도록 주파수 할당부터 망 구축, 사업운영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유관기관 전문가로 전담반을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이날 킥 오프 회의에서는 과기정통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등이 참여했으며, 신규 사업자의 진입을 촉진할 수 있는 새로운 주파수 할당방식과 상호접속‧설비제공 등 신규사업자의 망 구축 및 사업운영을 지원할 수 있는 정책적 지원방안 등에 대해 심층 논의했다.

과기정통부는 전담반 논의를 진행해 내달 중 신규사업자 진입 촉진 기본방향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