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 개최…공동선언문 채택
상태바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 개최…공동선언문 채택
  • 노승일
  • 승인 2022.11.3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2022년 제2차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를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30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2022년 제2차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를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30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2022년 제2차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노동자 대표와 사용자 대표, 민간부문 전문가 등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이 참석했으며, 올해 노사민정 활성화사업 추진성과에 대해 보고하고 내년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함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자율 안전관리 실천 ▲안전보건 교육 여건 마련 ▲안전보건 문화 확산 ▲안전한 산업현장 조성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 노사민정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청주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시 노사민정 협력활성화 사업은 전국 기초지자체 평가에서 대상 등 총 5회 수상으로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타 지자체에 우수 사례를 전파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범석 시장은 “경제 여건의 악화와 급격한 노동 환경의 변화로 많은 노동자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어려운 시기일수록 노사민정이 함께 힘을 합쳐 경제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며 “노사민정 각 주체가 긴밀한 협력과 역할 분담으로 노동자가 행복하고 기업하기 좋은 청주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이범석 시장)는 노동단체와 경영자단체, 민간단체, 지방정부 대표자 등 14명으로 구성돼 지역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 등 노동 현안을 논의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사회적 대화 기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