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순천교육지원청, 순천혁신교육지구 공유와 나눔의 날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교육지원청, 순천혁신교육지구 공유와 나눔의 날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2.12.0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사진=순천교육지원청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지난달 30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120여명이 모인 가운데 학교와 지역 간 행복한 상생을 꿈꾸는 순천혁신교육지구 공유와 나눔의 날을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순천혁신교육지구 공유와 나눔의 날은 1·2부로 나뉘어 운영됐으며, ▲1부에서는 순천혁신교육지구 운영 현황 소개 및 제11회 순천스쿨영화제 수상작 중 초등학생 작품과 중학생 작품을 각각 1편씩 상영했고, 순천마을학교 중 하나인 순천청소년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축제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이어갔다.

▲2부에서는 유아생태환경교육 및 학교-지역(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 등 6개의 다양한 주제에 따라 교원 및 학부모, 지역민 등 순천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해 주제별 운영 사례 공유 및 나눔의 장을 마련해 올 한 해의 성과 나눔뿐 아니라 다음해 운영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는 자리로 의미 있게 진행됐다.

임종윤 순천교육장은 “순천혁신교육지구의 성과를 공유하고 나누는 자리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학교와 마을이 우리 지역의 아이들을 함께 돌보고 교육하는 일이 쉬운 길은 아니겠지만 즐겁고 신나게 운영해 주신 덕에 우리 아이들이 지역 내에서 잘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지역 아이들이 미래 사회를 열어가는 주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며 감사 인사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은 학교와 지역 간 행복한 상생을 위해 협력과 자치로 학교와 지역을 지원하며 순천교육공동체 간의 건강한 관계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