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고령군, '2022년 치매극복관리사업 성과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고령군, '2022년 치매극복관리사업 성과대회' 우수상 수상
  • 이재룡
  • 승인 2022.12.0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로 또 함께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고령!'
고령군은 지난달 30일 경북도 주관으로 열린 '2022년 치매극복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사례관리연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고령군 제공)

[고령=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고령군은 지난달 30일 경북도 주관으로 열린 '2022년 치매극복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사례관리연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령군치매안심센터는 고령화와 치매환자의 증가에 따라 치매친화 환경을 조성하고 독거노인 및 치매고위험군 등 고령 노인들이 혼자서 고립된 생활을 하지 않도록 지원하고, 치매안심센터와 물리적인 거리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어르신을 돕고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보건소·지소·진료소 연계해 '따로 또 함께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고령!'을 슬로건으로 다양한 인지프로그램, 우리마을예쁜치매쉼터 및 주민주도형 치매보듬마을을 조성하고 운영했다.

또한 프로그램에서 그치지 않고 어르신들의 작품을 치매안심센터와 분소, 보건지소·진료소별 작품전시회를 개최하고 치매선도학교인 대가야고등학교 행사에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성취감과 자심감을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지역사회에 치매안심센터 사업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었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치매관리사업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고령군치매안심센터가 이런 의미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치매서비스를 제공해 치매로부터 마음 편히 생활 할 수 있는 고령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