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05 (금)
청주시, 내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청주시, 내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 노승일
  • 승인 2022.12.0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의 경험과 노하우 활용…사회참여 기회 확대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9476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모집분야는 환경정비 등 지역사회 공익 증진을 위해 참여하는 공익활동형, 취약계층 등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서비스형, 사업 수익으로 운영하는 시장형, 수요처의 요구에 의해 업무능력이 있는 자를 수요처에 연계해 주는 취업알선형 4가지 유형이다.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가 참여할 수 있는 공익활동형은 7579명을 선발하며 노노케어, 학교급식, 교통봉사 등이 있고 월 30시간 활동하면 최대 27만원까지 활동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형은 1142명을 선발해 보육시설 지원, 공공행정업무에 지원하고 월 60시간 활동하면 최대 71만원까지 활동비를 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등 12개소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이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는 소득 수준 등 선발기준표에 따라 고득점자순으로 선정하며 선발된 참여자는 개별 통보한다.

박찬길 시 노인복지과장은 “어르신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일자리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