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칠곡군, '온 가족 행복 어울림 한마당' 개최
상태바
칠곡군, '온 가족 행복 어울림 한마당'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2.12.0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은 지난 3일 석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재욱 칠곡군수를 비롯해 주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돕기 위한 '온 가족 행복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사진=칠곡군 제공)

[칠곡=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돕기 위한 온 가족이 참여하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경북 칠곡군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은 지난 3일 석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재욱 칠곡군수를 비롯해 주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 가족 행복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중고 장난감 판매 수익으로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돕고 가족 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칠곡군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은 고장이나 파손 등으로 대여할 수 없는 장난감을 친환경 곡물 발효 알코올로 철저하고 소독하고 수리해 판매한 수익금은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을 통해 우크라이나 어린이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에서 중고 장난감 판매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극과 각종 만들기와 꾸미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김명신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장은 "많은 우크라이나 민간인과 어린이들이 희생되고 있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미약하나마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에게 힘이 돼 하루빨리 웃을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염원한다"고 말했다.

김재욱 군수는 "대한민국은 많은 나라의 도움으로 오늘의 10대 경제 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평화의 소중함과 나눔의 가치를 깨닫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