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09 (화)
전남 순천시, 곳곳에서 일류순천 시민운동 캠페인 펼쳐
상태바
전남 순천시, 곳곳에서 일류순천 시민운동 캠페인 펼쳐
  • 강종모
  • 승인 2022.12.06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6일 시민들의 출근시간에 맞춰 지역 곳곳에서 ‘일류순천 시민운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18개 주요 거점에서 ‘일류순천 시민운동본부’소속 14개의 연합단체와 읍·면·동 주민 등 900여 명이 참석해 ▲도시미관 개선 ▲걷자! 순천 대·자·보(대중교통, 자전거, 보행)시민실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 문구가 담긴 현수막과 피켓을 이용해 시민운동 홍보를 전개했다.

한편, 캠페인을 마친 읍·면·동 주민들은 주요 불법투기 상습구역을 청소하고, 도로변 불법 적치물을 계도하는 등 순천시 도시미관을 위한 환경정화로 활동을 마쳤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최영화 순천시 자치혁신과장은 “이번 캠페인은 민선8기 일류순천 시민운동의 첫 활동으로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지석호 순천시 자치행정국장은 “앞으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앞두고 도시 청결 운동과 함께 가까운 거리 걷기 및 대중교통 이용하기, 차량 2부제 참여 운동 등을 통한 교통문제 해결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시민운동을 위해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이 순천을 위해 함께 응원해주시는 만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일류 순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