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김천시평생교육원, '2022 김천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상태바
김천시평생교육원, '2022 김천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2.12.0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향천리 인향만리(花香千里 人香萬里)
김천시평생교육원은 지난 5일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올 한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격려하는 '2022 김천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평생교육원은 지난 5일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올 한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격려하는 '2022 김천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이명기 시의회 의장, 이우청 도의원, 박선하 도의원, 김정호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이사, 수상자 그리고 자원봉사자와 관련 단체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식전 공연인 밝은 빛 오케스트라 봉사단 공연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의 자원봉사활동 발자취를 돌아보는 영상상영과 대회사, 격려사와 축사가 있었으며,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자원봉사를 몸소 실천한 54명의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시상하며 격려했다.

끝으로, 그동안 주기만 한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박기덕 경북대 레저스포츠학과 교수의 건강에 관한 특별강연이 있었다.

김충섭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추운 날씨임에도 자원봉사의 따뜻한 온도를 선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화향천리 인향만리(花香千里 人香萬里) 즉, 사람이 쌓은 덕은 만 년 동안 꽃향기보다 오래오래 지속된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 사회를 오랫동안 따뜻한 향기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지역사회에 자원봉사 문화가 뿌리 내리고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