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구 로컬 페스타' 7일 개최…로컬 크리에이터 간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대구 로컬 페스타' 7일 개최…로컬 크리에이터 간 네트워크 구축
  • 조인경
  • 승인 2022.12.0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중구 복합문화공간 클리프1912에서 진행
'2022 대구 로컬 페스타' 홍보 포스터.(사진=대구시 제공)
'2022 대구 로컬 페스타' 홍보 포스터.(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오는 7일 한 해 동안의 지역 로컬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로컬 크리에이터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2022 대구 로컬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는 한 해 동안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교류하며 민간 중심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지역 내 우수 로컬크리에이터 16개 팀을 선발해 사업화, 로컬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행사는 대구 로컬기업 프로젝트 소개, 참여기업 제품 홍보 및 전시, 로컬 인사이트 강연, 지역 연주자들의 재즈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또 행사장 내 보이드 갤러리에서는 '대구싶은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참여기업 16개사의 기업 및 제품 전시가 12월 한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인사이트 강연자로 나선 서울시립대 김정빈 교수는 '지속가능한 로컬 크리에이터의 탄생'이라는 주제로, 로컬 크리에이터가 가진 다양성과 그에 맞는 특화된 지원정책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이번 로컬 페스타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소상공인정책실장이 현장을 방문해 지역 로컬기업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로컬상권 활성화 방안에 관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종화 경제부시장은 "대구에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우수한 로컬브랜드, 앵커스토어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