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6 (목)
대구 동구청,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행정혁신부문’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대구 동구청,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행정혁신부문’ 최우수상 수상
  • 이동엽
  • 승인 2022.12.0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동구청이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시상식에서 ‘행정혁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동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동구청이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이하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행정혁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혁신대상은 민선8기와 2세대 지방자치제 원년을 맞이해 지역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초 지자체장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혁신대상은 기초단체부문, 도시공사부문, 개인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발표를 통해 최종 수상 기관과 대상자가 선정됐다.

동구청은 현장중심·수혜자중심의 적극적인 규제 개선, 선제적 적극행정 추진체계 마련, 공직사회 내부 혁신을 위한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 등 다방면에 걸쳐 주민에게 신뢰받는 행정 시스템을 구축해 온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행정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동구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주민이 신뢰하고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