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구시, 로봇 실증‧보급 사업 본격화…서비스로봇 모델하우스로 활용
상태바
대구시, 로봇 실증‧보급 사업 본격화…서비스로봇 모델하우스로 활용
  • 조인경
  • 승인 2022.12.0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구역 서비스로봇 모습.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서비스로봇 시장창출 및 시민체감도 증진을 위해 동대구역과 서대구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로봇 실증·보급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시민들은 동대구역과 서대구역에서는 앞으로 서비스로봇을 만나볼 수 있다.

시는 동대구역 역사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안내·방역 로봇을 활용한 서비스 실증에 착수한다.

동대구역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은 안내·방역 등 다수의 서비스로봇을 실증·보급하고 관제 플랫폼 및 충전부스 등 로봇 인프라를 구축해, 시민들에게 편익을 제공하고 로봇산업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안내로봇은 역사 내 시설에 대한 안내업무를 수행하고 주요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등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역로봇은 3중 방역 서비스(공기청정·UVC 살균·플라즈마 살균)를 통한 감염병 예방 및 쾌적한 역사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서대구역 대상으로는 내년 상반기 한국 로봇산업 진흥원에서 공모하는 '2023년도 AI·5G 기반 대규모 로봇 융합모델 실증사업'에 도전한다.

아울러 시는 대구의료원, 대구미술관 등 다양한 지역거점을 활용한 서비스로봇 실증·보급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역내 기업 및 투자유치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역거점을 활용한 실증·사업화를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이승대 혁신성장실장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로봇 실증·보급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고, 역내 기업 및 투자유치 기업들의 실증·사업화를 적극 지원해 로봇산업 선도도시 대구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