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경기도, 연말연시 축제·행사 안전점검…평택호 해맞이·봉선사 타종식 등
상태바
경기도, 연말연시 축제·행사 안전점검…평택호 해맞이·봉선사 타종식 등
  • 허지영
  • 승인 2022.12.23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병권 행정1부지사가 23일 오전 경기도청 재난안전 제1영상회의실에서 도·시군 부단체장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경기도 제공)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23일 오전 경기도청 재난안전 제1영상회의실에서 도·시군 부단체장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가 성탄절과 연말연시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축제와 행사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23일 도 재난상황실에서 도·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가졌다.

오 부지사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성탄절과 연말연시인 만큼 지역축제와 각종 행사에 많은 인파가 몰린 것으로 예상된다"며 "재난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도내 성탄절과 연말연시 해넘이·해맞이 행사는 수원시 수원역 로데오 성탄절 축제와 고양시 행주산성 신년 해맞이, 동두천시 소요산 신년 해맞이 등 총 14개 시·군, 18곳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도와 시군은 26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연말연시 지역축제 현장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시흥시 제야의 종 타종식, 평택시 평택호 해맞이, 남양주시 봉선사 타종식 등 3곳에 대해서는 도·시군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그 외 행사장은 시군에서 자체 점검할 계획이다.

남한산성 해맞이와 같이 주요 명산, 공원 등에서 개최되는 주최자 없는 다중밀집 행사에 대한 안전관리 대책도 수립한다.

인파 밀집 예상 지역은 24시간 CCTV를 이용해 실시간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긴급 상황 발생 시 도·시군 전담부서와 경찰서, 소방서에 즉각적인 상황전파와 함께 안전관리 대응체계도 가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