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검단선사博,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검단선사博,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 김상섭
  • 승인 2022.12.2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의 선사시대와 고고학 체험, 6세부터 초등학생 대상
2023년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포스터 이미지 수정.(사진= 인천검단선사박물관 제공)
2023년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포스터 이미지.(사진= 인천검단선사박물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검단선사박물관이 2023년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으로 선사시대와 고고학체험을 운영한다.

23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검단선사박물관(관장 김명석)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6세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6세부터 9세 어린이 대상교육 ‘내 손안의 선사’는 어린이들이 쉽게 선사시대를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설전시실 관람과 미술놀이로 선사시대 배경의 머그컵을 만들어 가는 체험이다.

‘우리 동네 고고학자’는 3학년부터 6학년 대상으로 검단의 고고학에 기초한 프로그램으로 고고학자가 돼 빗살무늬토기를 발굴하고 조각난 유물을 복원해 볼 수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내년 1월 3일부터 13일까지 매주 화요일에는 ‘내 손안의 선사’가 금요일에는 ‘우리동네 고고학자’가 진행되며 오전 10시와 오후 2시 하루 2회 운영된다.

자년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부모님과 어린이는 인천시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명석 관장은 “이번 겨울방학 ‘신나는 박물관의 하루다’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선사시대와 고고학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