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 북구민 행복·건강 기원 함지산 망일봉 해맞이 행사 개최
상태바
대구 북구민 행복·건강 기원 함지산 망일봉 해맞이 행사 개최
  • 이동엽
  • 승인 2022.12.2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북구청은 북구새마을회와 함께 함지산 망일봉에서 북구민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사진=북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북구청은 북구새마을회와 함께 함지산 망일봉에서 북구민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세계적인 팬데믹 이후 3년만에 개최되어 더욱 뜻깊은 이번 행사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북구민이 다시 희망찬 미래로 도약하기를 기원하고 북구의 발전과 화합을 다짐하고자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일출 관람객의 안전을 고려해 함지산 망일봉과 운암지 수변공원 두 곳으로 행사장을 이원화해 진행된다. 함지산 망일봉에서는 신년 축하메시지 전달과 일출을 관람하고 운암지 수변공원에서는 축하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을 위해 북구새마을회에서 떡국과 약차를 제공한다.

특히 함지산 망일봉은 북구의 일출 명소로서 많은 관람객이 밀집될 것으로 예상되어 북구청은 주민들이 안전하게 일출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행사장 곳곳에 북구청 직원, 북구새마을회, 사설경호원 및 안전보안관을 배치할 계획이다.

한편, 배광식 북구청장은 “3년만에 개최되는 해맞이 행사에서 북구민들이 그동안의 근심을 털어버리고 풍요로운 새해를 맞이하시길 기원하고 올 한해 주민의 행복을 위해 발로 뛰는 행정을 하겠다”는 다짐을 밝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