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영천시 영천시립박물관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천시 영천시립박물관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이동엽
  • 승인 2022.12.2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2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최기문 영천시장, 우애자 영천시의회 부의장과 여러 영천시의회 의원, 전문가, 관계 공무원, 용역업체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립박물관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영천시 제공)

[영천=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영천시는 2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최기문 영천시장, 우애자 영천시의회 부의장과 여러 영천시의회 의원, 전문가, 관계 공무원, 용역업체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립박물관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김국환건축사사무소와 스위스의 Kohnle Lee Architekten GmbH의 설계공모 당선안에 대한 설명과 향후 계획 등을 공유하고 지역 실정 및 주변 여건을 고려해 보완할 점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영천시립박물관은 화룡동 134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2만2442㎡, 연면적 약 4000㎡, 지상 2층 규모이며, 세부 용도는 상설·기획전시실, 실감형전시실, 수장고, 개방형수장고, 하역장, 체험학습실, 다목적홀, 야외체험놀이공간, 주차장 등이 조성된다.

영천시는 설계 과정의 구체화를 통해 2023년 9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10월부터 공사 입찰, 계약, 착공을 진행해 2025년 하반기 박물관 등록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박물관은 그 도시 문화 수준을 판가름하는 척도이며, 영천시립박물관이 지역의 랜드마크로서 영천의 위대한 역사와 정체성을 담아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착수보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잘 수렴해 더 좋은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