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인천 부평, 안심도시 조성사업 마무리
상태바
인천 부평, 안심도시 조성사업 마무리
  • 김상섭
  • 승인 2022.12.2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범시설설치사업 및 안심골목길 조성사업 완료
부평구 방범시설 설치사업 등 안심도시 조성 사업 완료.(사진= 부평구청 제공)
인천 부평구 방범시설 설치사업 등 안심도시 조성 사업 완료.(사진= 부평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부평구(청장 차준택)는 방범시설 설치사업 등 안심도시 조성사업을 마무리했다.

28일 부평구는 올해 범죄예방도시디자인 사업의 일환으로 방범시설(가스배관 가시덮개)설치사업 및 안심골목길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범시설 설치사업’은 방범창 등이 설치되지 않은 저층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가스배관에 가시덮개를 설치해 주택침입을 지연시켜 범행 포기를 유도하는 사전 예방적 사업이다.

구는 설치에 앞서 관할 경찰서에서 실시한 범죄예방진단과 방범시설 설치 요청 자료 근거로 현장을 확인했다.

이후 확인 결과에 따라 저층 빌라 밀집지역 23곳, 163개동(1357세대)에 가시덮개 2500m를 설치했다.

‘안심골목길 조성사업’은 주택가의 심야 시간 어두운 골목길로 인해 보행자 안전이 우려되는 지역에 시설물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구는▲부평2·6동 다세대주택 밀집지역▲부개 남부역주택가▲갈산2동 청리단길일원에 바닥포장을 비롯한 도로표지병, 태양광 벽부등, 태양광 로고젝트 등 조도개선 시설물을 설치했다.

차준택 청장은 “앞으로도 주택가 등 원도심 지역에 범죄예방도시디자인을 실효성 있게 적용해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구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