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신년사] 유정복 인천시장
상태바
[신년사] 유정복 인천시장
  • 김상섭
  • 승인 2023.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 인터뷰(사진= 인천시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

[동양뉴스] 존경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 모두 검은 토끼의 지혜를 받아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의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취임하던 날 시민의 꿈, 인천의 꿈을 꼭 이루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어느덧 6개월이 흘렀습니다.

저에게는 모든 순간이 너무나 소중했습니다. 첫 결재부터 지금까지 시민을 위해 이동한 거리지구 두 바퀴, 업무정책회의만 1400건이 넘었습니다.

새로운 변화와 희망을 주문하신 인천시민들의 말씀에 오직 일과 성과로 보답하고 싶었습니다. 우리에겐 지난 6개월보다 현재와 미래가 더 중요합니다. 

오늘, 지금이 인천시 제2 도약의 출발점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내일의 희망을 위해, 하나의 목표를 향해, 인천(仁川)이라는 단 하나의 이름으로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인천시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지난 6개월간 균형, 창조, 소통 3대 가치를 바탕으로 시정 전반에 대한 정책과 행정을 살펴보고, 세심한 검토와 치열한 논의를 통해 미래 도약을 준비했습니다.

무엇보다 시민 행복과 민생 회복을 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시민의 삶을 지키는 데 역량을 집중했습니다.

민생대책, 현안점검, 현장소통, 역대 최대로 국비를 확보한 것을 비롯해 시급한 현안을 차근차근 풀어가며, 제1호 공약인 제물포 르네상스, 뉴홍콩시티 프로젝트 등 변화와 혁신의 디딤돌을 마련했습니다.

이제 신발 끈을 조여 매고,'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해 힘차게 도약할 시간입니다. 

오직 시민, 오직 인천, 오직 미래만 바라보며,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를 목표로 흔들림 없이 함께 나아갑시다.

위대한 인천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인천시 공직자 여러분! 올해부터는 실질적 성과를 내는데 시정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노적성해(露積成海), 작은 노력들이 모여 큰 꿈을 이룬다는 의미입니다. 시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꿈들과, 크고 작은 정책들이 모여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 사랑스러운 인천을 만들어갑니다.

제가 그 길에 앞장서겠습니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미래를 꿈꾸는 도시,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행복한 도시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저는 인천시민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럽습니다. 자랑스러운 인천시민 여러분과 함께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를 힘차게 열어나가겠습니다.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300만 인천시민 모두의 기원과 소망이 이루어지는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