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홍준표 대구시장, 국제전자제품박람회 참관차 미국행…기업 해외진출 지원 모색
상태바
홍준표 대구시장, 국제전자제품박람회 참관차 미국행…기업 해외진출 지원 모색
  • 조인경
  • 승인 2023.01.0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박 6일 일정, 대구공동관 20개 기업 참가
홍준표 시장.(사진=대구시 제공)<br>
홍준표 대구시장.(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을 포함한 대구시 참관단 일행은 오는 4일부터 9일까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참관을 위해 미국 출장길에 오른다.

CES는 매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박람회로 다양한 기업군이 참가해 혁신 기술과 최신 제품을 선보이는 경연장이다.

대구시 참관단은 미래 신산업 육성, 기업 유치 관련 관계자들과 함께 간담및 대구기업 회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기업육성 전문 지원 기관인 대구테크노파크, 로봇 기업진흥협회를 중심으로 미래산업 육성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성과를 대구공동관으로 꾸며 최신 기술과 성과를 세계시장에 소개한다.

대구 공동관에는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총 20개 정보통신기술(ICT), 소프트웨어(SW), 로봇기업이 전시에 참가한다.

이들은 인공지능·사물인터넷·전기차·자율주행·메타버스·헬스케어·로봇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한편 제5기 대구 4차산업 청년체험단 30명도 CES 2023 라스베이거스 일정에 동참하고 실리콘밸리 기업을 방문할 예정이다.

서경현 대구시 미래ICT국장은 "그동안 팬데믹의 영향으로 대구기업과 청년들이 세계시장 진출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지역 기업들이 충실히 준비한 최신 기술과 제품을 가지고 전시에 참여하는 만큼 이번 기회에 현지에서 많은 상담과 계약이 이루어지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