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대구예아람학교, 우수교육시설 공모 '최우수' 수상
상태바
대구예아람학교, 우수교육시설 공모 '최우수' 수상
  • 조인경
  • 승인 2023.01.0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첫 문화예술 중점 대구예아람학교 전경.(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대구예아람학교가 '2022년 대한민국 우수 교육시설 공모전'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우수 교육시설 공모전은 학교 공간을 창의적으로 조성하고 설계·디자인이 우수한 교육시설을 발굴하기 위해 교육부 주관으로 지난 1998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2년 이내에 신축, 증축, 개축, 리모델링한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과의 적합성, 배치계획, 공간계획, 친환경 설계, 구조와 시공성, 주변과의 조화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평가 결과 합계점수 상위 총 3개 교육시설을 각각 최우수(1개), 우수(2개)로 선정했다.

최우수작인 대구예아람학교는 공모전에서 합주실·뮤지컬실·성악실·개인연습실 등 장애인 학생들의 예술교육 공간을 확보하고, 심리적 안정을 위한 공간까지 갖춰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장애인 학생의 꿈과 끼를 실현하는 전국 첫 문화예술 중점 특수학교로 학생과 지역주민이 공유하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클래식 전용 공연장, 수영장, 미술전시실, 북카페 등 지역 복합시설을 갖췄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예아람학교의 우수한 사례를 바탕으로 앞으로 모든 학교가 사용자 중심의 미래 교육 공간으로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