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천안 고향사랑기부제 1호 기부자, 홍순광 전 농협손보 부사장
상태바
천안 고향사랑기부제 1호 기부자, 홍순광 전 농협손보 부사장
  • 최남일
  • 승인 2023.01.0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손해보험 홍순광 전 부사장이 4일 박상돈 천안시장에게 천안시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최남일 기자)
NH농협손해보험 홍순광 전 부사장이 4일 박상돈 천안시장에게 천안시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최남일 기자)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올해 1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된 ‘천안시 고향사랑 기부제’가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충남 천안시는 4일 오후 홍순광 전 NH생명손해보험 부사장이 천안시청을 찾아 천안시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해 1호 기부자가 됐다고 밝혔다.

서울에 거주 중인 홍 전 부사장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연간 기부할 수 있는 최고 한도인 500만 원을 기부했다.

그는 답례품으로 받은 천안흥타령쌀(10kg/54포)도 상이군경회에 모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의 본보기가 됐다.

홍순광 전 부사장은 “내 고향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소중한 기부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멀리서라도 천안시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하는 분들이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는 고향사랑 기부금을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고향사랑 기부금을 통해 우리 지역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해 천안시의 재정확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 기부금은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 이외의 전국 모든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로 기부하면 기부금액의 30% 한도 내 답례품을 받는 제도이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http://www.ilovegohyang.go.kr)과 전국 농협 영업점을 통해 할 수 있다.

시는 지난해 기부자에 대한 답례품으로 천안흥타령쌀, 호두과자, 배, 돼지고기 등 농수축산물, 공산품, 특산품을 비롯한 태학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과 천안국민여가캠핑장 이용권 등 13개 업체 48개 품목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