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시, 군위 편입 준비 본격화…세부 추진계획 수립
상태바
대구시, 군위 편입 준비 본격화…세부 추진계획 수립
  • 조인경
  • 승인 2023.01.0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지난 4일 시청에서 군위군 편입에 따른 실·국별 세부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지난 4일 시청에서 군위군 편입에 따른 실·국별 세부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 각 실·국·본부장은 군위군 편입에 따른 소관 업무 세부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이후 각종 현안사항 및 향후계획 등을 논의했다.

'경북도와 대구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법률'이 오는 7월 1일 시행됨에 따라 행정공백 및 주민생활에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요 사항들에 대해 후속 조치 계획들이 보고됐다.

특히 자치법규 정비와 대구시민안전보험 군위군민 추가가입, 행정정보통신망 구축·운영, 문화·예술 향유권 제고, 대구-군위군 간 시내버스 노선 추가 등 군위군의 대구 편입으로 군위군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다양한 세부과제들이 안건으로 다뤄졌다.

앞으로도 시는 행정부시장 주재로 수시 보고회를 개최, 실·국별 추진 상황을 점검해 추진 미흡 과제 등에 대한 대응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한 시와 경북도, 군위군 간 공동협의회를 구성·운영해 군위군 편입에 따른 주요 업무협의 등으로 실무추진단 인계인수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군민들이 편입으로 인해 불이익이 당하는 일이 없도록 군위군이 경북도로부터 지원받고 있던 여러 사업이 중단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한 행정부시장은 "사무권한 변경에 따른 자치법규 정비, 특별지방행정기관 등 각종 관할구역 적용 법령 개정사항 등을 촘촘히 살펴 행정공백 최소화 및 주민 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