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대구시, 실리콘밸리 유망 한인 벤처기업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대구시, 실리콘밸리 유망 한인 벤처기업과 간담회 개최
  • 조인경
  • 승인 2023.01.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5일(미국 현지 시각) 오후 2시 라스베이거스 플라밍고 호텔에서 엘비스, 베어로보틱스와 기업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대구시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5일(미국 현지 시각) 오후 2시 라스베이거스 플라밍고 호텔에서 홍준표 시장과 실리콘밸리 유망 벤처기업인 엘비스, 베어로보틱스와 기업간담회를 진행했다.

이진형 대표가 지난 2013년 창업한 엘비스(LVIS)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뇌 질환 진단 및 치료기업으로 다수의 뇌 관련 국제특허, 의료 데이터, 신기술을 독점적으로 보유하고 있다.

또한 뇌 회로를 분석해 치매, 뇌전증 등 각종 뇌 질환을 진단하고 최적의 치료법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기반 딥러닝 소프트웨어 뉴로매치(NeuroMatch)를 개발하는 등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베어로보틱스는 지난 2017년 구글 엔지니어 출신 하정우 대표가 부업으로 음식점을 운영하며 얻은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세계 최초 자율주행 서빙 로봇 기업이다.

지난 2020년부터 서빙로봇 '서비'의 국내 양산을 시작했으며, 자율주행 로봇 플랫폼 기업으로 인정받아 최근 10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등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미국 실리콘밸리 생태계 내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두 기업의 창업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받고, 대구시 미래 50년을 위한 중점 신산업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로봇 산업 관련 시 협력방안에 대해 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진형 엘비스 대표는 대구 글로벌 브레인 클러스터 조성을 제안했고, 하정우 베어로보틱스 대표는 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로봇연구소 설립과 로봇생산공장 설립을 제안했다.

홍 시장은 "실리콘밸리 유망 벤처기업들의 성공 노하우를 듣고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제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해서 상호 협력방안을 찾아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