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구 남구, 메타버스 활용한 복지·문화·행정정책 홍보 펼쳐
상태바
대구 남구, 메타버스 활용한 복지·문화·행정정책 홍보 펼쳐
  • 조인경
  • 승인 2023.01.0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남구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현실 행정복지센터 및 관광랜드마크를 구현해 주민들을 위한 각종 복지·문화·행정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은 메타버스 대명2동 행정복지센터. (사진=대구 남구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 남구는 대구·경북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현실 행정복지센터 및 관광랜드마크를 구현해 주민들을 위한 각종 복지·문화·행정정보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남구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민원실과 회의실을 갖춘 대명2동 행정복지센터를 가상 공간에 구현하고, 관광 랜드마크인 앞산해넘이전망대를 선보였다.

아직은 초보적 수준의 단순 세계이지만 이를 계기로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구정 홍보, 행사 개최, 관광지 소개 등의 사업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다.

이번 가상 행정복지센터와 앞산해넘이전망대 구축은 '메타버스 남구 파일럿 프로젝트'의 마지막 단계로 실제 메타버스 플랫폼 사용자들의 방문 데이터 분석을 통해 향후 메타버스 사업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가상 행정복지센터에는 복지·문화·행정서비스 홍보공간을 마련해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중이며, 주기적인 정보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

조동두 부구청장은 "최근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자체 스스로 기존 행정서비스 방식을 벗어나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는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남구의 메타버스 시범 사업이 공무원과 주민들 간 공감대 형성을 통해 혁신적 소통 창구를 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