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단국대 공공·보건과학대학, 교육 연구 역량 입증
상태바
단국대 공공·보건과학대학, 교육 연구 역량 입증
  • 최남일
  • 승인 2023.01.1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수업 모습. (사진=단국대 제공)
학생들의 수업 모습. (사진=단국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단국대학교 공공·보건과학대학이 국가시험 100% 합격과 교원의 연이은 장관 표창 수상 등 교육·연구 역량을 한껏 입증했다.

공공·보건과학대학은 지난해 국가시험에서 임상병리학과(임상병리사 38명), 물리치료학과(물리치료사 38명), 치위생학과(치과위생사 44명), 보건행정학과(병원행정사 48명) 응시자 253명 전원이 분야별로 합격했다.

특히 각 분야별 전국평균 합격률이 70~80%임을 감안하면 놀라운 교육성과로 전해진다.

김장묵 공공·보건과학대학 학장은 “의료·보건과학 특성화 노력이 좋은 결실로 연결됐다”며 “최선을 다해 지도한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종화(치위생학과)·정효정(바이오헬스융합학부) 교수의 장관 표창 수상 소식도 이어졌다.

장 교수는 최근 3년간 천안시의 지역사회 프로그램 책임자로 활동하며 지역민과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달 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장 교수는 교내 봉사동아리 지도교수도 맡아 학생들과 함께 장애시설 등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정 교수도 단국대 바이오헬스분야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이 추진하는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정 교수는 특히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의 교수학습혁신센터장을 맡아 마이크로러닝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고 리빙랩 기반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큰 성과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