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전남 고흥군 농업분야, 힘찬도약 시작! 생산부터 유통·판매까지
상태바
전남 고흥군 농업분야, 힘찬도약 시작! 생산부터 유통·판매까지
  • 강종모
  • 승인 2023.01.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농업의 생산부터 유통·판매까지 혁신과 선진화를 위한 힘찬 도약을 시작했다.

고흥군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업 생산부서와 유통분야를 통합해 ‘농업정책과’를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통해 농업인과 군민 눈높이에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올해 농업·유통분야 지원 사업을 본격 신청·접수받는다고 밝혔다.

농어민 공익수당, 농어업인 행복바우처지원사업을 시작으로 ▲농정분야 23건 ▲식량분야 53건 ▲원예·과수·특작분야 28건 ▲유통양곡·농수산마케팅분야 25건 등 총 129건의 사업을 포함한 주요 지원사업에 대해 900여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특히, 가뭄·폭염 등 농업재해에 대비키 위한 ‘원예작물 기후변화 대응 예방시설 지원’, ‘노후 농업기계 미세먼지 저감대책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농가 일손 절감을 위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공공형 계절근로자’조기 도입과 ‘농촌인력중개지원센터’를 4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또한, 친환경 농업생산기반 구축으로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지원’ ‘GAP 인증 안정성 분석지원’ ‘유기가공식품 인증비 지원’ 등을 추진해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농가 경쟁력 향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고흥 농수축임산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흥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고흥몰’ 마케팅 활성화 및 B2C, B2B 개척을 통한 매출을 20억원 달성을 목표로 새로운 해외 시장을 적극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생활안정과 영농활동의 안정을 보장하면서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키 위해 올해부터 농업분야가 새롭게 출발한다”며 “올해 농업유통분야 지원 사업에서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각종 사업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