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청송군, 설 맞이 도로환경 정비 실시
상태바
청송군, 설 맞이 도로환경 정비 실시
  • 조인경
  • 승인 2023.01.1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은 설을 앞두고 도로 이용객 및 귀성객들의 안전과 불편 해소를 위해 오는 20일까지 '설맞이 도로 일제 점검 및 정비'를 실시한다. (사진=청송군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 청송군은 설을 앞두고 도로 이용객 및 귀성객들의 안전과 불편 해소를 위해 오는 20일까지 '설맞이 도로 일제 점검 및 정비'를 실시한다.

이에 현재 청송군 8개 읍·면에서는 관내 국도·지방도·군도·농어촌도로 등 149개 노선, 764㎞에 대해 낙석, 산사태 예상지구 순찰 및 위험표지판 설치, 포장도 소파보수(포장복구), 노면절삭, 덧씌우기 등 주요 도로 노선정비를 실시한다.

또 설 연휴 중 강설 예보 시에는 제설제 사전살포 등 제설취약 구간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상습 설해 예상 구간인 삼자현재·이현재·황장재·가랫재·지경재·꼭두방재·통점재·피나무재 등 8개 구간에 대해 강설 등으로 인한 비상상황이 발생 시 비상근무반을 편성·운영하고 장비 및 인력을 즉시 투입해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윤경희 군수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청송군을 찾는 귀성객들이 고향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다녀갈 수 있도록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정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