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전남 순천시, 모두가 편안하고 즐거운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전남 순천시, 모두가 편안하고 즐거운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 강종모
  • 승인 2023.01.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양뉴스DB)
(사진=동양뉴스DB)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순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물가안정, 교통안전, 다중이용시설 안전 등 8개 분야에 대한 실천계획을 준비하고, 이를 위해 연휴 기간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종합상황실(061-749-5459) 운영과 비상근무체제(252명)를 유지한다.

설 연휴 기간 중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21일과 24일에는 생활쓰레기를 정상 수거하며, 22일, 23일은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쓰레기로 인한 민원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재난·재해 예방과 신속한 대처를 위해 재난 상황 관리체계를 유지하고 하수도, 가로등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생활민원의 신속 처리를 위해 권역별 보수업체 및 일별 상황근무자도 배치한다.

최근 치솟는 소비자 물가 상승 대책으로 설 전후 사과, 배 등 30종의 명절 성수품의 물가를 중점 관리하고, 농수축산물의 원산지 표시 단속을 통해 물가안정과 서민 생활보호를 꾀할 계획이다.

아울러, 설 당일 시립공원묘지와 추모공원 등 장사시설 주변 교통 통제와 함께 공원묘지 시내버스를 확대 운영하고, 육군1179부대와 수자원공사는 주암댐과 상사댐 고립지역 성묘객 수송을 위한 동력보트를 지원한다.

(사진=동양뉴스DB)
(사진=동양뉴스DB)

서규원 순천시 행정안전국장은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준비로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휴장에 들어가고, 그 외 낙안읍성, 드라마촬영장 등 주요 관광지는 평소와 다름없이 정상 운영한다”고 말했다.

최영화 순천시 자치행정과장은 “낙안읍성은 한복 착용자들에 한해 설 연휴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 박물관은 복주머니 만들기, 신년운세 보기 등 설맞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이재환 순천시 자치행정팀장은 “설 연휴 기간 중 귀성객과 시민, 방문객 모두가 일상에 불편 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