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17:06 (금)
‘나를 찾아 떠나는 인성여행’ 제53회 백석쿰캠프 개최
상태바
‘나를 찾아 떠나는 인성여행’ 제53회 백석쿰캠프 개최
  • 최남일
  • 승인 2023.01.1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쿰캠프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드론으로 장애물 통과하기’에 도전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백석쿰캠프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드론으로 장애물 통과하기’에 도전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에서 주관하는 제53회 백석쿰캠프가 16일~18일, 26일~28일까지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된다.

올해 캠프의 주제는 ‘나를 찾아 떠나는 인성여행’으로 전국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의 아동·청소년 500여 명이 참가하고, 양 대학 재학생 15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함께한다.

캠프의 세부 프로그램은 총 6가지로 ‘나의 소망, 기대와 함께 태극기 그리기’(나의 뿌리 찾기), ‘세계 속 좋아하는 나라 발표하기’(세계 속 나를 찾기), ‘드론으로 장애물 통과하기’(급변하는 시대 속 나를 찾기) 등이다.

여기에 ‘미니 올림픽’(건강한 나의 신체), ‘도미노로 꿈 펼쳐보기’(나의 꿈 찾기), ‘고깔모자 눈앞에 쓰고 물건 맞추기’(공동체 속 나를 찾기)가 포함됐다.

캠프에 자원봉사자로 참가한 백석대 사회복지학부 박선우(22·여) 씨는 “이전에는 코로나19로 함께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캠프로 공동체의 중요성과 함께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다”며 “소중한 마음과 관계 속에서 공감하고 배려하는 경험을 하게 돼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 27년째 진행되고 있는 백석쿰캠프는 전국의 아동·청소년의 인성교육을 위해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시즌 개최되고 있다.

백석쿰캠프의 ‘쿰’은 히브리어로 일어나라, 힘을 내라는 뜻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