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구시, '스마트 산단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착공
상태바
대구시, '스마트 산단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착공
  • 조인경
  • 승인 2023.01.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도심 산단 태양광 프로젝트의 첫 출발
대구시는 17일 대아건재에서 '대구 스마트 산단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의 제1호 태양광 발전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17일 오후 2시 제3산업단지 내 대아건재에서 '대구 스마트 산단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의 제1호 태양광 발전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  LS일렉트릭·한화시스템·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LG에너지솔루션·SRS·대보정보통신·한화자산운용·산업단지관리기관(7개소)과 대구 스마트 산단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사업은 '탄소중립 선도도시' 건설과 함께 친환경 산단 조성을 위해 대구 도심 면적의 15%에 달하는 산업단지 지붕에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또 이와 연계해 1급 발암물질인 노후 석면 슬레이트 공장 지붕 116만㎡ 전체를 철거해 지역 산업체의 근로여건 개선, 시민 건강 증진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 프로젝트의 제1호 발전소로 참여하게 된 기업은 제3산업단지 내 위치한 대아건재로 새로 신축한 건축물(건축면적 2535제곱미터)에 태양광 271㎾(설치면적 1271)를 설치하게 된다.

25년 동안 연간 최대 약 1200만원(기존 약 800만원)의 임대료와 향후 제안사가 제시한 각종 혜택을 추가로 받게 된다.

이 사업을 총괄·관리하는 SRS는 1분기 중 상세한 사업내용, 성과급 내용을 담은 홍보자료를 제작·배부해 산업단지별 설명회를 차례대로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1분기 중 파격적이고 다양한 인센티브 세부 지원전략 수립과 실제 현장 시공을 담당하는 지역 협력사 선정 등의 행정절차를 빠르게 마무리하고, 2분기부터 입주업체 참여 확대를 통한 사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