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고흥군, 안전한 설 연휴 위해 재해취약지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전남 고흥군, 안전한 설 연휴 위해 재해취약지 안전점검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3.01.1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설 연휴를 앞두고 재해취약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사 진행 중인 대형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관리실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는 선양규 부군수와 관계부서장, 해당 읍·면장 등이 직접 참여해 도양읍, 두원면, 동강면, 영남면 소재 4개소 대형 사업장을 대상으로 설 연휴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실태와 자체 재해예방 점검의무 이행 유무를 확인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공사장 주변 위험요소 제거 ▲환경정비 상태 ▲소화설비 비치 ▲현장 내 출입통제 안내판 설치 ▲비상근무체계 유지 등으로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사항이다.

특히, 이날 선양규 부군수는 각종 자재·장비 대금 및 임금이 체불되지 않도록 공사관계자에게 당부하면서 설 연휴를 맞아 근로자 처우에 관련한 사항까지 폭넓게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도 수렴했다.

점검결과에 따른 주민불편 및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현장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시정조치하고, 관련법 저촉 사항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라 행정조치를 이행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재해취약지에 대한 선제적 대처로 사고 위험을 미연에 방지해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는 한편, 근로자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는 여건 조성에도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