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남 고흥군, 설 명절 맞아 노인복지시설 위문
상태바
전남 고흥군, 설 명절 맞아 노인복지시설 위문
  • 강종모
  • 승인 2023.01.1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난 17일 지역 노인복지시설 7개소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모두 따뜻한 명절이 되도록 복지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공영민 군수와 관계 공무원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입소노인들의 불편한 점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돌봄의 최일선 현장에서 노인들의 복지향상과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설을 맞아 노인들이 외롭지 않도록 평소보다 더욱 따뜻한 관심을 갖고 살뜰히 보살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역 내 소외되는 군민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민·관이 함께하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 명절에는 요양시설 대면면회가 가능하며, 면회객 분산을 위해 사전예약 및 자가진단 키트를 활용해 음성 확인을 받고 면회를 할 수 있다.

단, 실내 취식은 허용되지 않고, 입소자가 예방 접종을 마친 경우(3·4차 접종 후 90일 미경과, 90일 이내 확진자, 동절기 추가 접종자)에는 외출 및 외박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