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전남 순천시, 새해 다짐 1일 만보 걷기 챌린지 첫 스타트
상태바
전남 순천시, 새해 다짐 1일 만보 걷기 챌린지 첫 스타트
  • 강종모
  • 승인 2023.01.1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보건소(소장 김정숙)는 새해를 맞이해 시민 건강목표 1일 만보 걷기를 다짐하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2023 계묘년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

걷기 챌린지는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11일간 1일 만보씩 9만보 걷기 도전에 성공하는 선착순 시민 10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3000원을 지급한다.

순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휴대폰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Walk ON)’의 순천시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현재까지 순천시민 1만516명이 워크론에 가입해 매일 만보 걷기에 도전하고 있다.

김홍두 순천시 건강도시팀장은 “우리 시는 순천시민 건강걷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Wolk ON)을 통해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걷기 챌린지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달부터 웰니스 도시 순천의 생태 환경을 기반으로 맨발걷기 학교, 웰니스 노르딕 워킹 학교, 걷기지도자 자격증 2급 과정반 운영 등 시민 걷기문화 저변을 확대키 위해 다양한 걷기과정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정숙 순천시 보건소장은 “새해 첫 1일 만보 걷기 챌린지 도전에 성공해 계묘년 새해 건강에 자신감을 갖고 일상생활 속에 건강한 생활습관이 반드시 정착되기를 응원한다”며 걷기 챌린지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