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 서구, 가상공간구축 메타버스 오픈
상태바
인천 서구, 가상공간구축 메타버스 오픈
  • 김상섭
  • 승인 2023.01.1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서진 메타버스’와 ‘서구 정책 메타버스’ 구축
‘서구 시년맞이 정책 메타버스’ 오픈 이미지.(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 서구 신년맞이 정책 메타버스 오픈 이미지.(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가 신년맞이 ‘정서진 메타버스’와 ‘서구 정책 메타버스’를 오픈 운영한다.

19일 서구(청장 강범석)는 새해를 맞아 ‘정서진 메타버스’와 ‘서구 정책 메타버스’를 가상공간으로 구축해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정서진은 서해의 낙조 명소로 해질무렵이 아름답다고 소문난 만큼 지난해 31일 열린 해넘이 행사에는 2022년도 마지막 일몰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았다.

이번에 서구가 오픈한 ‘정서진 메타버스’에서는 노을진 정서진을 구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실제 정서진에 위치한 조형물을 찾아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 ‘정책 메타버스’에서는 ‘균형과 화합 위에 내일을 열어가는 서구’가 완성해가는 미래 모습을 5대 공약사항에 기반해 그려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서구청 뒤편 마실거리에 위치한 맛집들도 확인 가능해 활용도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서구는 이번 메타버스 오픈을 기념하고자 이달 2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며, 첫 번째는 정서진 노을을 만날 수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은 후 인증하면 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정서진 메타버스 맵 곳곳에 숨어있는 검은 토끼로 변신한 서구 마스코트 서동이와 동동이를 찾아 인증하면 된다.

참여는 서구청 공식 페이스북 게시물에 댓글로 등록하면 되며, 누구나 응모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를 비롯한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맵 접속 방법 및 이벤트 참여 방법은 서구 홈페이지에서 ‘메타버스’를 검색하거나 서구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