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노관규 순천시장, 설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 방문
상태바
노관규 순천시장, 설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 방문
  • 강종모
  • 승인 2023.01.2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설 명절을 맞이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를 위문기간으로 정하고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에게 시민들의 온정을 전하는 위문을 실시했다.

20일 노관규 순천시장은 아동양육시설 ‘성신원’을 방문해 관계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사회복지시설 운영의 어려움 등을 청취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경기침체로 인한 후원자 감소 등 어느 때 보다 힘든 시기임에도 지역복지를 위해 애쓰시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가 있어서 든든하다”며 “우리 시에서도 복지 소외계층이 없도록 좀 더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차별 없는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탁종수 순천시 시민복지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이번 명절엔 저소득 가구 5300가구에 수혜자가 직접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3만원의 현금(상품권)을 지원했고, 사회복지시설과 장애인·보훈 단체 등 76개소에는 과일, 돌김, 소고기 등 지역특산품과 장애인생산품을 위문품으로 전달했다”고 말했다.

양영심 순천시 사회복지과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된 위문금은 우리 시 자체 예산과 시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이웃돕기 성금이 더해져 마련된 것으로, 더 많은 시민이 나눔에 참여하는 기부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