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7 17:31 (금)
윤 대통령 "국민의 안전한 설 명절 가장 중요…안전관리 철저"
상태바
윤 대통령 "국민의 안전한 설 명절 가장 중요…안전관리 철저"
  • 서다민
  • 승인 2023.01.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스위스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설 명절 안전관리와 관련, "관계 부처별로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24시간 상황관리 및 기관 간 협력체계 운영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스위스 현지에서 설 연휴 기간 안전 대비상황을 보고 받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국민들이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대통령실 김은혜 홍보수석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특히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고, 한파 속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예보되고 있는 바, 귀성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장관 등에 도로, 철도, 항공, 선박 등에 대한 결빙사고 예방 등 다각적인 안전대책을 철저하게 추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또 보건복지부 등에 연휴 기간동안 의료 공백이 없도록 동네 병의원, 약국 등 응급 의료체계를 살피고, 코로나19 유행 이후 거리두기 없는 첫 설 명절인 만큼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주요 교통시설, 유통시설 등의 방역실태도 보다 면밀히 점검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독거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에 빈틈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세심하게 살피고, 연휴 기간 동안 개최되는 지역축제의 인파 관리, 전통시장 등에 대한 화재 안전 점검, 연휴에도 쉬지 못하고 일해야 하는 산업현장 등의 안전관리에도 철저하게 관리해 주기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