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구 수성구, 지역복지평가 ‘복지부 장관 기관 표창’ 수상
상태바
대구 수성구, 지역복지평가 ‘복지부 장관 기관 표창’ 수상
  • 이동엽
  • 승인 2023.01.2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수성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2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 표창’과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제5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대회에서 기관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수성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수성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2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 표창’과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제5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대회에서 기관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는 ▲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운영을 통한 종합상담 기능 강화 ▲주민력 강화를 위한 마을복지계획 전체 동 확대 추진 ▲개인별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지원 등을 통해 주민들의 복지서비스 만족감을 높이고 지역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대회’는 주거복지가 필요한 현장에서 모범을 보이고 기여한 기관을 수상하고 우수사례를 널리 확산하고자 하는 대회이다.

이 대회에서 수성구는 ▲저장강박 의심가구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 ▲공동체·커뮤니티 조성을 위한 수성정원학교, 커뮤니티 가드닝 조성 ▲두려움 없는 안전도시 ‘국제 안전 도시 공식인증’ ▲생각을 담는 길, 생각을 담는 공간 조성 등의 사업을 시행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복지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함께 가꾸어가는 행복한 공동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