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구 수성구,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 3관왕
상태바
대구 수성구,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 3관왕
  • 이동엽
  • 승인 2023.01.2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수성구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한 ‘2022년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어워드)’ 공모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사진=수성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수성구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한 ‘2022년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어워드)’ 공모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2022년 한 해 동안 평생학습도시의 가치를 실현하며, 타 기관에 귀감이 되는 우수 평생교육 정책을 추진한 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처음 추진됐다.

지난 1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성구는 ‘좋은 정책상’ 1건, ‘평생교육사 신인상’과 ‘인물상’ 2건 등 총 3건을 수상했다.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융합교육을 실시하는 ‘수성 메이커 교육센터 운영’으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평생교육사’ 분야에서는 안현숙 평생교육사가 평생학습 활성화 및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물상’을 수상했으며, 수성 메이커 교육 담당자인 안선경 평생교육사가 신입 평생교육사를 대상으로 한 ‘신인상’을 수상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평생학습도시 정책 어워드 선정을 통해 우수한 수성구의 사례를 알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를 계기로 올해는 디지털 대전환 등 시대적 변화에 대응해 맞춤형 평생학습정책을 마련하여 대한민국 대표 평생학습도시로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