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코레일 광주전남본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코레일 광주전남본부 업무협약 체결
  • 강종모
  • 승인 2023.01.2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와 한국철도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지용태)는 26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두 기관은 ▲800만 관람객 유치를 위한 열차 수송력 증강 협력 ▲정원박람회 연계 여행 상품 개발 및 이용료 할인 ▲주요 철도역 및 열차 내 박람회 성공을 위한 공동 홍보마케팅 지원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지용태 광주전남본부장은 “탄소중립과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생태도시 순천이 추구하는 가치는 친환경 운송기업인 코레일의 가치와 일맥상통한다”며 “2023정원박람회가 성공할 수 있도록 박람회 기간에 맞춤형 수송대책 마련 등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은 “2023정원박람회는 단순한 축제를 넘어 삶 속에 녹여낸 정원을 통해 새로운 도시 모델을 제시하는 장이다”며 “많은 관람객들이 친환경 교통수단인 열차를 타고 정원박람회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편의 제공 및 공동 홍보마케팅 지원 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길성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 수익사업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수도권 수송대책을 구축한 조직위는 박람회 기간 한국철도공사와 긴밀한 협조로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2023정원박람회는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간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도심 곳곳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