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1 (금)
김천시, 경로당 난방비 직접 집행
상태바
김천시, 경로당 난방비 직접 집행
  • 이재룡
  • 승인 2023.01.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보조금 정산 어려움 해소
김천시는 경로당 회장, 총무의 경로당 보조금 정산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경로당 난방비를 읍면동에서 직접 집행하는 시책을 시행한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는 경로당 회장, 총무의 경로당 보조금 정산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경로당 난방비를 읍면동에서 직접 집행하는 시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경로당 보조금 정산 관련해서는 경로당 회장, 총무는 정산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정산 검사를 하는 경로당 담당자는 완성도가 떨어지는 정산서에 어려움을 겪는 악순환이 반복돼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기존의 경로당 보조금 중 30% 차지하고 있는 난방비를 읍면동에서 직접 집행하기로 했다.

이로써 경로당 회장, 총무의 보조금 정산 부담은 낮추고 경로당 담당자의 정산 검사 부담도 덜고 경로당 보조금 회계도 투명해지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시는 변경된 경로당 보조금 회계 시행을 위해 경로당 난방비 예산과목을 변경하고 경로당별 난방 유형에 따라 집행 지침을 마련하고 지난 25일 읍면동 경로당 담당자 회의를 열어 변경된 경로당 회계 정산 지침 시달 교육을 실시했다.

김충섭 시장은 "경로당은 대표적인 노인 여가시설로 우리 시에서는 경로당 운영비, 프로그램 운영, 시설 개보수 등의 예산으로 연간 65억원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로당 회장, 총무의 보조금의 정산 부담을 덜고 회계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시행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