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달성군, 관내 어린이집 대상 영어교사 파견
상태바
달성군, 관내 어린이집 대상 영어교사 파견
  • 이재룡
  • 승인 2023.01.2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에서 영어특별활동 사업 직접 시행
달성군은 지역 영유아들에게 외국어와 외국의 문화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영어교사를 파견해 직접 영어특별활동을 진행한다.(사진=달성군 제공)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대구 달성군은 지역 영유아들에게 외국어와 외국의 문화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영어교사를 파견해 직접 영어특별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파견 사업은 달성군 전체 187개소의 어린이집 중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181개소의 어린이집에 대해 만2세 이상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12억원의 사업예산을 들여 영어회화 및 영어놀이, 어린이집 행사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 등 다채롭게 이뤄질 계획이다.

현재까지는 학부모가 영어특별활동비를 지급하고 자녀의 영어수업이 진행됐으나 지자체에서 사업을 직접 시행함에 따라 달성군 전체 연평균 약 7억원의 민간부분 경제적 부담 경감효과와 함께 달성군에 소외되는 영유아가 없이 모든 아이들이 영어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최재훈 군수는 "아이가 더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고 훌륭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과 보육 분야에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달성군이 전국 최고의 맞춤형 교육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