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충북교육청, 초등 다차원 학생평가 교원연수 운영
상태바
충북교육청, 초등 다차원 학생평가 교원연수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3.02.0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 전문성 신장을 통한 맞춤형 학습 지원 강화
초등 다차원 학생평가 교원연수(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초등 다차원 학생평가 교원연수(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오는 8일까지 청주 그랜드 호텔에서 도내 초등학교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 강화를 위해 초등 다차원 학생평가 교원 연수 기본과정 2기를 운영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평가 전반에 대한 강의와 워크숍 이외에 5개 교과(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로 나뉘어 문항 출제와 검토, 채점, 결과 분석 등 평가 실습을 한다.

연수 첫날 충남대학교 김선 교수는 학생평가 모형, 평가 계획 수립, 문항 제작에 대한 이론적 기초, 제작 원리 등을 강의한다.

주로 맞춤형 학습지원, 평가 문항 개발 등 전문성 신장 교육을 받는다.

교과별 교육과정 성취기준과 교육내용 분석을 통해 평가 문항과 채점기준표 개발, 검토, 수정 과정을 거쳐 최종 평가 문항을 개발하고 평가 결과 분석에 따른 피드백 계획 수립 등의 실습도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교원 평가 전문성 신장과 학생평가 핵심 교원 양성을 위해 기초, 기본, 심화, 전문가과정의 단계별 학생평가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문가과정을 이수한 교원은 교육감 인증서를 주고 학생평가 현장지원단, 평가 문항 개발 위원으로 위촉한다.

연수를 통해 개발한 평가 문항은 충북 다차원학생성장 플랫폼에 탑재해 학습활동에 다양하게 활용한다.

충북교육청 학교혁신과 장원숙 과장은 “학생평가에 대한 단계별 연수를 통해 교원의 평가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고 개별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