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백석대 교수학습개발원, ‘제3회 GE 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백석대 교수학습개발원, ‘제3회 GE 콘퍼런스’ 개최
  • 최남일
  • 승인 2023.02.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의 제3회 GE 콘퍼런스에서 혁신융합학부장 김혜경 교수가 발표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백석대학교의 제3회 GE 콘퍼런스에서 혁신융합학부장 김혜경 교수가 발표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는 지난 7일 교내 지혜관 세미나실에서 ‘제3회 백석대학교 GE(Good Education) 콘퍼런스(뉴노멀시대, 삶을 바꾼 만남의 수업)’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온·오프라인을 합산해 28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한 백석대 PBL 스토리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학 교직원을 비롯해 전국 대학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온(유튜브 중계)·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콘퍼런스는 교수학습개발원 금혜진 부원장의 개회사, 교육혁신단 홍경호 단장의 축사에 이어 성공회대 김찬호 교수가 ‘대면, 비대면, 외면: 우리는 어떻게 연결되는가?’라는 제목의 주제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대학 교수진들의 ‘PBL수업을 통한 만남의 스토리’, ‘동료교수와의 수업성찰 스토리’ 등이 발표됐다.

콘퍼런스의 좌장을 맡은 금혜진 부원장은 “백석대의 PBL수업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따뜻한 우정을 나누며 사제간 관계가 돈독해졌길 기대한다”며 “더 나아가 뉴노멀시대 대학교육이 추구해야 할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공감대가 만들어지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교수학습개발원은 2017년 이후 ‘PLAY시스템’이라는 교수역량개발체계를 중심으로 대학 내 모든 교수들에게 PBL을 비롯한 학습자 중심의 교수역량진단, 교육, 컨설팅 등을 지원해 대학 교육혁신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PBL은 Project Based Learning(프로젝트 기반 학습)의 약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