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전남개발公, 공정하고 투명한 준법경영, ESG중심 경영을 위한 ‘준법감시위원회’ 설치
상태바
전남개발公, 공정하고 투명한 준법경영, ESG중심 경영을 위한 ‘준법감시위원회’ 설치
  • 강종모
  • 승인 2023.02.2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공기업(16개 시·도 개발공사) 최초 ‘준법감시위원회’ 도입
(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개발공사(사장 장충모)는 공정하고 투명한 준법경영 및 ESG중심 경영을 위한 ‘준법감시위원회’를 설치하고 지난 24일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준법감시위원회’는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이 취임 후 경영혁신을 위해 중점 추진하는 최우선 과제 중 하나로 임직원 불법행위 근절, 조사·처리 과정에 대한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 및 토지거래·투기행위 외부 감시 강화를 위해 지방공기업(16개 시·도 개발공사) 중 최초로 설치했다.

‘준법감시위원회’는 내·외부 위원 총 7인으로 위원들의 적극적인 의견 제시와 합리적 판단을 위해 위원회의 과반 이상을 외부전문가로 구성했다.

위원들은 국민의 시각에서 상시 감시체계 구축으로 임직원 도덕적 해이, 사적이익 추구를 원천 차단하고 준법·ESG중심 경영 실현에 필요한 사항 및 제도개선 등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계획이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이 되기 위해 임직원의 각종 비위행위, 직무관련 정보를 이용한 사익 추구 행위를 사전예방하고 근절하는데 중점을 두고 위원회 운영과 관련 독립성과 자율성을 철저히 보장해 위원들이 제안한 모든 의견을 충실히 반영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