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상명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전공 수상소식 이어져
상태바
상명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전공 수상소식 이어져
  • 최남일
  • 승인 2023.02.2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승헌 동문 수상작인 우주 독립의 날 (사진=상명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상명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전공 졸업동문들의 수상소식이 이어지면서 전공의 우수성을 보여주고 있다.

27일 상명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수상의 주인공은 제13회 일우사진상 출판 부문에서 수상한 김승구(03학번) 동문과 제54회 한국기자상 사진보도 분문에서 수상한 서울경제 소속 오승현(07학번) 동문이다.

김승구 동문은 일우사진상에서 한강 변의 수영장과 눈썰매장 및 다양한 지역 축제 등에서 일관성과 집요한 탐구 정신으로 한국 사회 특유의 여가문화를 날카롭게 포착해온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했다.

일우사진상은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이 유망한 사진가 발굴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회 2~3명의 열정적인 작가를 선정하는 상으로 국제적 경쟁력을 지닌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기 위해 작품제작과 전시, 출판 등을 지원한다.

오승현 동문은 한국기자협회가 주관하는 제54회 한국기자상 사진보도부문에서 지난해 6월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된 한국형 최소 우수발사체 ‘누리호(KSLV-Ⅱ)’가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에 성공한 역사적인 순간을 생동감 있게 담아내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 사진영상미디어전공을 졸업한 황인욱 동문은 지난해 조선일보와 홍익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2022 ASYAAF에서 아시아프부문 미디어분야 올해의 작가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상명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전공은 전통적 사진 기법에서부터 최첨단 사진·영상기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면의 체계적인 사진과 영상 미디어 교육을 통해 전문 사진 영상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