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천안시, 신야간경제 발전전략 용역 최종보고회
상태바
천안시, 신야간경제 발전전략 용역 최종보고회
  • 최남일
  • 승인 2023.03.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시 신야간경제 발전전략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시가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시 신야간경제 발전전략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는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도시 소비지출의 야간경제 트렌드에 발맞춰 ‘신(新)야간경제 발전전략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박상돈 시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 천안문화재단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행기관이 ‘천안시 신야간경제 시범구역 설정’에 따른 추진전략 등을 보고했다.

용역사는 도시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야간경제구역 운영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선택과 집중의 신야간경제구역모델을 설정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세부 추진전략으로는 공공문화시설 야간 무료 개방, 야간 콘텐츠 강화, 야간 교통 인프라 정비, 야간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정비 등을 내세웠다.

시는 신야간경제와 관광을 접목해 도시경제 활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할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시는 최종보고회에 앞서 지난 1월 30일 전 부서장을 대상으로 설명회 개최를 통해 신야간경제 선제적 대응 및 역량강화는 물론 다양한 의견도 수렴했다.

박상돈 시장은 “관광 수요 회복에서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야간’이라는 시간대에 집중해야 할 때”라며 “천안시 일부 구역을 신야간경제 시범구역으로 지정해 해질녘부터 본격적으로 즐기는 명실상부한 체류형 관광지로서 신야간경제 관광도시가 되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