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송도배곧대교 전략환경영향평가 재협의 추진
상태바
송도배곧대교 전략환경영향평가 재협의 추진
  • 김상섭
  • 승인 2023.03.0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시흥시, ‘4자 협의체’ 운영 통해 개선안 마련
인천송도-배곧대교 위치도.(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송도-배곧대교 위치도.(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경기 시흥시와 송도배곧대교 전략환경영향평가 재협의를 추진한다.

8일 인천경제청(청장 김진용)은 환경부가 부동의한 ‘송도배곧대교 전략환경영향평가’에 대해 재협의를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최근 송도배곧대교 교량건설로 훼손되는 송도갯벌 습지구역 면적을 시흥갯벌습지구역으로 대체지정하는 방안에 대해 뜻을 같이 했다.

이는 환경부와 환경단체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송도배곧대교사업이 상습정체구역인 아암대로와 제3경인고속도로 정왕IC구간 교통정체를 해결할 수 있는 실현가능한 대안이기 때문이다.

인천시와 시흥시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와 시흥 배곧지구를 연결하는 송도 배곧대교 건설사업이 두 경제자유구역의 투자유치환경 및 정주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최첨단 바이오클러스터 확대와 교통물류체계 기반조성 등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반드시 추진돼야 할 사업으로 공감하고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그리고 인천시, 경기도 및 두 경제자유구역청이 참여하는 ‘4자 협의체’ 운영을 통해 해양환경영향피해 최소화방안 마련과 국책사업으로 인정받도록 환경부와 지속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용 청장은 “국내외 사용 중인 해상교량 건설사업 사례를 살펴보면 갯벌을 보호하면서 교량 건설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환경과 조화되는 송도 배곧대교 건설을 통해 두 도시 시민들의 염원인 교통 인프라 확충과 생활불편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배곧신도시 관통으로 최근 이슈가 된 송도국제도시와 시흥시간 고압 지중송전선로 건설 문제에 대해서도 시흥시, 한국전력공사와 해결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