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실증프로그램 참가기업, 최대 3000만원 지원
상태바
실증프로그램 참가기업, 최대 3000만원 지원
  • 김상섭
  • 승인 2023.03.0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Smart-X Bio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인천경제청 G타워 전경 (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청 G타워 전경 (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기술 실증프로그램 참가기업에 최대 3000만원 실증자금이 지원된다.

9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과 기술 실증을 위한 ‘Smart-X Bio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 스타트업파크를 통해 한림제약과 셀트리온 등 협력 파트너사와 공동으로 추진되는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이 개발한 기술이 조기 상용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협력 파트너사는 공간, 인프라, 전문가 등 실증 자원을 제공하고 인천 스타트업파크는 최대 3000만원의 실증자금 보조 및 행정지원을 담당한다.

모집 규모는 각협력 파트너사당 2개 기업 내외며, 선정방식은 기업의 실증가능성을 평가하고 협력 파트너사가 해당 기업과 별도 협의 후 스타트업의 프로그램 참여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지원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이하 스타트업으로서 협력 파트너사의 수요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7년이 지난 기업의 경우 실증 비용 지원은 불가하나 협력 파트너사와의 협의를 거쳐 실증 자원 제공은 받을 수 있다.

한림제약 수요기술은 ▲안질환·만성염증 질환 치료 유효·선도 물질 ▲점안형 약물전달 기술 ▲안구 이식제 플랫폼에 활용 가능한 신약 물질 ▲안질환 치료제 관련 소재·부품·장비 분야로 선정된 기업은 실증기회 등을 제공받는다.
 
셀트리온은 ▲단일 클론 항체, 항체 약물 접합체, 이중 항체 등 항체 기반 신약 ▲항체 의약품 생산 공정 관련 기술 또는 소재·부품·장비 ▲차세대 유전자 편집기술을 필요로 한다.

아울러 선정된 기업은 멘토링 등 제품 및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인천 스타트업파크(032-228-122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