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천안시청 주차장 유료화 어떨까요?" 천안시의원 다양한 제안
상태바
"천안시청 주차장 유료화 어떨까요?" 천안시의원 다양한 제안
  • 최남일
  • 승인 2023.03.16 14: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환 의원, 청사 주차장 유료화
노종관 의원, 둠벙 활성화
이종만 의원, 장기기증 제안
김철환 의원,노종관 의원,이종만 의원(왼쪽부터)
천안시의회 (왼쪽부터) 김철환 의원, 노종관 의원, 이종만 의원 (사진=동양뉴스DB)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의회 제257회 임시회에서 시의원들은 5분 발언을 통해 천안시청사 주차장 유료화, 둠벙 활성화, 장기기증 효과적 방안 등을 제시했다.

김철환 의원(국민의힘, 성환읍·직산읍·입장면)은 천안시청 주차장의 주차 수요와 공간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료운영을 제안했다.

김철환 의원은 “시청은 구청이나 주변 공공기관보다 차량의 방문 수요가 빈번하고 많아 본관에 구획된 주차장으로는 이를 모두 수용하기가 어려운 형편”이라며 “유료 주차장 운영은 차량 수요와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한가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간단한 민원을 처리하는 30분은 무료로 이용하되 그 이후 10분마다 200원 이내의 공영주자장 이용요금 수준 정도만을 부여하더라도 불필요한 차량 출입을 억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종관 의원(국민의힘, 백석동)은 ‘둠벙 살리기를 통한 도시생태기능 강화’에 대한 5분 발언을 이어갔다.

노종관 의원은 “둠벙은 과거 농업용수 공급 대상의 관점을 벗어나 수생태계 건강성 지표와 직결돼 있다”며 “둠벙 활성화를 통해 자원 확보, 수질정화, 생태계 건강성 증진, 경관 향상, 생태교육공간 등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둠벙은 규모가 작고, 설치 비용이 적게 들며, 접근이 용이하기에 생태교육 및 관광이 편리한 장점이 있다”며 “이런 이점을 활용해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이용되거나, 각종 이벤트, 축제 등에 활용되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이종만 의원(국민의힘, 쌍용1·2·3동)은 장기기증의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으로 ‘옵트 아웃(opt out)’ 제도를 제안했다.

이종만 의원은 “이 제도는 장기기증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았다면 잠재적인 기증대상자로 분류하는 것으로 실제 장기기증이 활성화된 스페인에서는 ‘옵트 아웃(opt out)’ 제도를 운영하며 매우 높은 장기기증률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장기기증 캠페인을 확대해 장기기증 및 이식은 생명을 살리는 숭고한 일이라는 인식개선이 필요하다”며 “전문인력을 활용해 장기기증에 관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해 기증자와 가족에게 장기기증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생명나눔의 사회적 참여자가 될 수 있도록 선도해 적극적인 동참의 길을 열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스팸 2023-03-20 11:40:40
주차장 확보 댓글 스팸이라하네요

주요기사
이슈포토